티스토리 뷰

않은 채 지나갔다. 예능 프로그램은 다큐멘터리와 다르다. 실제 있었던 상황을 24시간 전부 보여주는 것도 아니며 재미를 위해서 일부분을 편집하는 것도 충분히 이해되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대중에 보여지는 방송이기 때문에 민감한 문제일 수록 조심스럽게 다룰 필요성은 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가 촬영을 하면서 하와이 거주민들에 양해를 구했는지만 자막으로 설명했어도 아쉬움 없는 방송이 됐을 것이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 3주년 특집 하와이편은





12월18일 배우 여진구 임시완과 함께 2편을 방송할 예정이다. 부디 다음 방송에서는 보다 신중한 태도를 보여주길 기대해본다. 뉴스엔 최유진 어느 날 얼굴도 모르는 이가 갑작스레 벨을 누르며 밥을 얻어먹겠다고 한다면 어떤 느낌일까? 어떻게 보면 당하는 입장에선 무섭고 끔찍한 상황일 수 있다. 12월11일 방송된



김영철 대배우님!! 댓글 보소....미친이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말인데 ㅋㅋ뭔가 응? 이랬음ㅋㅋㅋㅋㅋ 그 와중에 김영철배우님은 미친을 직접 읽어주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면 늘 근엄한 역할만 하셨는데 이런 모습도 있으시구나 기대되네 영철마불....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꽃다운나이 67세.. 비결은 없다..진정한 플렉스다 이건.. 인정! 팩트! 제 조카도 김영철 알아? 이러면 모르는데 4딸라 이러면 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재밌는 컨텐츠 발견한거 같다 ㅎㅎㅎㅎ 편집도 웃긴당ㅎㅎㅎ건너뛰기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많은 컨텐츠 활약 기대할께요!! 뿅!! 링크 - 평소에 유튜브를 잘 안하는 편.. 처음엔 개그맨 김영철인가 했는데, 배우





있는 민감한 문제다. 김영철은 "나중에 편집을 당하더라도 한국인이냐고 먼저 물으면 안된다"고 설명했만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는 그 위에 '편집'이라는 자막을 큼직하게 적으며 '왜' 물으면 안되는지에 대한 설명을 지나쳐갔다. 인종차별 혹은 아이들 보호에 있어 민감하게 대응하는 김영철의 정확한 태도를 웃음으로 전락시키며 안일하게 대응한 것이다. 국내의 경우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를 시청했던 사람들도 있을뿐더러 강호동과 이경규의 인지도가 있었기에 '다짜고짜' 벨을 누르고 밥을 먹자고 말하는 게 가능했다. 반면 하와이 주민들의 경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다짜고짜 한국인이냐며 밥을 달라고 하는 이들이



상황일 수 있다. 12월11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 3주년 특집 155회에서는 MC 강호동 이경규가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김민정, 개그맨 김영철과 하와이에서 한국 동포들에게 밥을 얻어먹는 모습이 그려졌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는 1903년 노역을 위해 하와이로 이주한 한국인들의 이야기를 설명하며 잊고 있던 눈물의 역사를 되새겼다. 3주년을 맞은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가 휴양지임과 동시에 역사를 담고 있는 '하와이'를 여행지로 정한 것은 의미 있고 신선한 설정이었다. 이동하는 비행기 안에서 방대한 자료를 공부하는 이경규 모습은 감동과 존경까지



수도 있는 민감한 문제다. 김영철은 "나중에 편집을 당하더라도 한국인이냐고 먼저 물으면 안된다"고 설명했만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는 그 위에 '편집'이라는 자막을 큼직하게 적으며 '왜' 물으면 안되는지에 대한 설명을 지나쳐갔다. 인종차별 혹은 아이들 보호에 있어 민감하게 대응하는 김영철의 정확한 태도를 웃음으로



전락시키며 안일하게 대응한 것이다. 국내의 경우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를 시청했던 사람들도 있을뿐더러 강호동과 이경규의 인지도가 있었기에 '다짜고짜' 벨을 누르고 밥을 먹자고 말하는 게 가능했다. 반면 하와이 주민들의 경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다짜고짜 한국인이냐며 밥을 달라고 하는 이들이 불쾌하게 느껴졌을 수 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 팀은 벨을 누른 집주인들에 상황을 설명했는지 여부를 설명도하지





감동과 존경까지 유발했다. 다만 밥을 얻어먹는다는 JTBC '한끼줍쇼' 프로그램 콘셉트가 하와이에도 맞아떨어졌는지는 의문이다. '밥을 얻어먹는다'는 설정은 먼 길 가는 나그네를 배려하기 위해 조선시대 때 성행했던 국내의 독특한 정(情) 문화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는 방송 초기 국내에서도 문전박대를 당하며 사람들을 당황스럽게 했던 이력이 있기 때문에 외국인들 입장에서 불쾌해하지 않을까하는 불편함이





생각나면서 이건 개인 상식선의 문제인 것인가.. 학교에서 한자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서 발생한 것인가.. 아니면 그 기자가 좀 더 쉽게 풀어서 설명을 했어야 하는 것인가.. 고민이 되더라구요.. 평소엔.. 어떤 일이 있어도 그래.. 그럴 수 있어.. 아 세상 참 넓다.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는 편이긴 한데.. 이번엔 뭔가 고민이 되더라구요..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일지.. 보배 형님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느 날 얼굴도 모르는 이가 갑작스레 벨을 누르며 밥을 얻어먹겠다고 한다면 어떤 느낌일까? 어떻게 보면 당하는 입장에선 무섭고 끔찍한



다룰 필요성은 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가 촬영을 하면서 하와이 거주민들에 양해를 구했는지만 자막으로 설명했어도 아쉬움 없는 방송이 됐을 것이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 3주년 특집 하와이편은 12월18일 배우 여진구 임시완과 함께 2편을 방송할 예정이다. 부디 다음 방송에서는 보다 신중한 태도를 보여주길 기대해본다. 뉴스엔 최유진 음원냈어? ㅎㅎ [@@youtub_tag-0@@] 예능에서의 이미지(e.g. 하춘화 성대모사)때문에 몰랐는데 각잡고 노래 하니 실력이 좋네요. 평소에 유튜브를 잘 안하는 편.. 처음엔 개그맨 김영철인가 했는데, 배우 김영철님이였다. 요세 광고 많이 하던데ㅋㅋㅋㅋ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