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터짐 지효가 받은 악플중에 하나 그리고 웅앵웅을 웅얼대다의 뜻으로 사용하는 페미 아닌 여초 커뮤니티. 인스티즈, 더쿠 웅앵웅으로 10000개 이상의 게시물이 검색됨. 지효가 잘못했네 연예인이면 어떤 악플에도 무조건 참았어야지 애초에 원출처부터가 문제가 없어요..... 댕댕이보다 더.... 남초 팬덤이어서 웅앵웅 뜻 잘못받아들여서 그런걸로 알고있는데



찐까가 그런거면 좀 멍청한 것 같어... 덕분에 찐 타덬 많아져서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배우탓 하는거 아님 배우 비교 아님 배우 연기력 웅앵웅 나가줘 w는 진짜 심하다싶게 설명해주고 설정 하나하나 다 짚어줘서 시청자들 납득하게해줬어 그래도 완벽하다고는 할수없었지만 최소한 이게...이렇다고?? 하는건 없었는데 알함은 이상하다싶게 게임 창조자인 세주캐부터해서 중간중간 설정 구멍 진짜 많고 허술했었음 그리고 전개가 w는 남주가 죽었다 살았다 세계관을 리셋했다 말았다 몇번을 하는동안 알함은 계속 전개가 지지부진 초반 4회차정도 이후론 이거 언제 다푸냐 하는말 방영내내 나왔었음 뭐 작가도 퐁당퐁당 있다고는해도 내배우





느껴짐 나 한번도 못봤는데. 웅앵웅뜻을 떠나서 엄청 신기하다 실제로 저런단어를 쓰면서 팬들하고 채팅한다는게 정부 유트브에서 적혀있는건데 무슨뜻이에요? 이거라네요 ㅇㅇ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돌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팬들과 소통하면서 '웅앵웅'이란 표현을 써 논란에 휩싸였다. 지효는 지난 5일 V앱 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엠넷 시상식 '2019 MAMA(마마)'에서 자리를 비운 이유를 설명하며 "저 마마 날 무대 중간에 못 나왔잖아요. 자꾸 관종 같으신 분들이 웅앵웅 하시길래 말씀드리는데 그냥 몸이 아팠다"고 말했다. 이어 "죄송하네. 저격 거리 하나 있어서 재밌으셨을텐데. 내가



또 도미니카는 왜감? 무슨 겨울이니까 따뜻한 곳에 요양갔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놓고 팬들한테 많이 와주세요 뭐 어쩌고 그런말 하지마라 진짜 매번 티비로 보는것도 전기세 아까울 정도로 니네 꼴도 보기 싫음 홍준학 강점기 쫌 끝내 주세요 나 한번도 못봤는데. 웅앵웅뜻을 떠나서 엄청 신기하다 실제로 저런단어를 쓰면서 팬들하고 채팅한다는게 근데 ㅅㅂ 이제와서 그동안 지랄하고 악플달던거 쪽팔리니까 계속 우기는거지 개새끼들 사람은 반발심이란게 있자나? 솔직히 나는 구타멤덬이고 호감이지만 내가 조심스러워서 말 하나 못얹었거든



많이 쓰인다고 한다" "지효도 (공지위반 단어) 인증한 거냐" 는 등 지적했다. 하지만 반대 입장도 있다. 지효를 옹호하는 네티즌들은 '웅앵웅'은 실없는 소리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말로, 터무니없는 소리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 언제부터 웅앵웅이 그런 의미로 쓰임???? (+) 기사 원문 퍼온 건데 댓글에 공지 얘기밖에 없길래 수정함 ㅇㅇ 웅앵웅을 이상하게 문제 삼아 꼬투리잡는다는 내용임 (궁금하면 원문 보시길) 신난어그로들이 단어 자체를 이상한 프레임에 씌우고 있는 중이고 어 그래?



진짜 기괴함 ㅋㅋㅋㅋㅋ ㅇㅇ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또 뭐 엄청난 잘못이라도 한줄 알았건만.. 채팅창에서 "웅앵웅"이라는 단어를 썼다. 개인적으로 웅앵웅이라는 단어는 첨 듣는지라..무슨 뜻인가 찾아보니.. 남자들 커뮤니티에서 "쿵쾅쿵쾅"의 늬앙스처럼....말귀 못알아듣는 남자들을 지칭한 용어에서 시작이 되었고.. 근데 이게 자주 쓰이다보니..그냥 의견이 잘 통하지 않으면 쓰는..의미로 확장이 되었고... 그렇게 쓰는 경우가 더 많다는데.. 이거 뭐..무서워서 팬들하고 채팅이라도 하겠습니까? 단어하나 말꼬리 잡아서 늘어지는데... 웅앵웅으로 어쩌고 저쩌고 하는거 ㄹㅇ 싫어서 말꼬리 잡는걸로



남초에서는 웅앵웅 뜻을 뭐라고 생각하길래 난리피우는거야? 단장 인터뷰 이제 봤다. 근데 웅앵웅을 현실에서 쓰는 사람이 있어? 내가볼땐 남초 저새끼들 웅앵웅 별뜻 없는거 알아 ㅋㅋㅋ 나는 진심 타덬웅앵웅하면서 비꼬고 자극하는게 진짜 까라면 좀 멍청하다구 생각해 송재정은 w때는 설명충인가 싶게 구구절절 설명하고 다 짚어줬는데 알함은 너무 날림이었음 트와이스



최신유행프로그램/비판 및 논란 결론적으로 위 산이 건도 그렇고 일단 단어 자체는 트위터발 유행어지만 남성혐오 용어로 자리잡았다. 비슷한 논란이 있는 단어로 아몰랑 이 있다. [4] 2020년 트와이스 지효가 이 용어 를 썼다가 논란이 되고 있다. - 네이버 나무위키 펌 %EC%9B%85%EC%95%B5%EC%9B%85%20%EC%B5%B8%ED%82%A4%ED%8F%AC%ED%82%A4 웅앵웅 웅앵 그냥 글이 긴데 대충 생략한다 이런뜻으로 받아들였는데 트위터에서나 커뮤에서도 엄청 쓰고 (안좋은뜻 아니고 그냥 아무렇지않게) 인터넷 용어를 심지어 인터넷에서 썻다고 욕먹는거





잘 안들리는데? "와 용례가 비슷하다. [3] 일단 사용하는 비율은 유행어의 시작지인 트위터가 절대다수다. 또 웅앵웅 조기포기 로 바뀌기도 한다. 글자 그대로 빠른 포기 라는 뜻이다. 포키 랑 엮어서 웅앵웅 초코포키 가 되기도 한다. 2018년 연말에 워마드 , 페미니스트 들과 전쟁을 선포한 래퍼 산이 가 웅앵웅 이라는 디스곡을 발표해서 화제를 모았다. 이 넘버가 나온 자세한 전말은 산이 항목 참조. 그 외에도 최신유행프로그램 에서 군무새 드립을 칠때 권혁수 의 대사도 웅앵웅 쵸키포키로 처리되어 논란이 되었다.





슬프다는 뜻) 그래서 웅앵웅 그런뜻아니라고 설명해줬어ㅜㅜ 짤은 샴푸웅앵웅 검색한 거 웅앵웅 어원의 시초-한 트위터리안이 전쟁영화에서 주인공들이 말하는것은 웅앵웅.. 초키포키..하는 것처럼 잘 안들린다. 라고 트윗함 토머스 맥도넬이란 서양배우가 한글을 좋아해서 아무 한글이나 트윗하는 걸로 유명한데, '웅앵웅 초키포키'라고 트윗한 것이 웃겨 트위터를 타고 여초사이트에까지 유행하게 됨. 근데 저 말이 시작된 곳이 페미니스트가 많은 트위터라서 페미들이 많이 쓴 것뿐이고 페미뿐만아니라 거의 모든 여초에서 웅앵웅 씀. 짤에서 봤다시피 남혐의미 전혀0이구요 이러면 또 여초는 이제 메갈화됐다고 하시는 분들 계실 거 같은데 페미 언금인 더쿠(그냥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