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삼정부때도 한편에서는 문민화를 시도했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적절히 사정정국을 만들었다.그러면서 검찰은 비대해지고 공룡이 되었다. 이 문제의식을 갖고 김대중정부때 부터 검찰개혁에 나섰지만 검찰의 저항에 부딪혀 한발짝 옮기기가 힘들었다. 이번에 검찰의 잘못된 수사관행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면서 역설적으로 검찰이 개혁이라는 항모에 동승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20년동안 추진해왔던 검찰개혁을 추수할 때가 되었다.시행령을 고쳐서 역사적 첫단추를 꿰었다.10월은 검찰개혁하기 좋은 계절이다.10월의 마지막밤을 검찰개혁으로 마무리하자.이제 국회가 답할 차례이다. 元世勳 1951년 1월 31일





이유도 여기에 있다. 사람을 만신창이로 만들어놓고 무죄판결을 받으면 그 사람의 일생을 어떻게 회복시켜 줄 것인가? 이번에 검찰개혁안에 피의사실공표를 처벌하게 한다든지,포토라인에 세워놓는 공개소환을 없앤 것도 이런 문제의식의 연장이다. 도대체 포토라인에 세워놓고 심정을 말해달라, 국민들께 한 말씀해달라,혐의를 인정하는가와 같은 상투적인 질문과 성실하게 조사받겠다는 천편일률적인 답변이 무슨 국민의 알권리인가? 그 과정에서 피의자는 심리적으로 한없이 작아지고 여론재판을 통해 심신이 피로해진다.검사는 이런



될 일이 아니다.대부분은 포기하고 조서에 날인을 하고만다. 그래서 검찰조서의 증거능력을 인정하지 않고, 미국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법정에서 증거를 갖고 다투는 공판중심주의로 가야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검찰이 기소를 하지 않으면 법원에 기소를 판단해달라는 재정신청제도의 확대와 실질화등 개혁과제는 산적해있다. 우리나라 검찰의 절대권력화의 기원을 일제에서 찾는데 맞는 말이다. 그러나 전두화정권 때 까지 검찰은 국민에게는 무소불위였지만 권력 앞에서는 작아졌고 주어진 칼만 휘둘렀다. 노태우정부에서부터 검찰은 강해지기 시작했다.전두환으로부터 권력을 승계받은 노태우는 자신의 고유한 기반을 가져야했다.그런데 군부는 온통 전두환세상이었다. 그래서 착목한 것이 검찰이었고 툭하면 사정정국이었다.



조빨들아 순서 정해서 조국 잘 감시해라 이건 전국민 왕따다 농담아니야 정두언도 가기전에 산에만 올라갔다 개인사정이야 알수없지만 그당시 정치은퇴하다시피하고 방송에 여기저기 불려가며 제2의 인생이 또 저렇게 잘풀리기도 하구나 생각하던 찰나 자살소식을 듣고 말문이 막히더라고요 내가 그리 좋아하던 사람은 아니었지만



2010년 11월 김 모 행정 사무관이 국정원 직원 10여명과 함께 밥을 먹는 자리에서 술을 한잔 마시고는 “원 원장은 이명박 서울시장할 때 똘마니 하다가 여기 와서 뭘 알겠냐”는 말을 한 것이 알려지자, 상관을 모욕했다며 해임처분을 해버렸다. 그리고 2011년 9월 29일에는 국정원 5급



말든지 알아서 하고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유서도 없는 죽음인가요? 무슨 수첩 나오고 그건..그냥 평소 기록인것같고 명확하질않네요 ... 기획사에서도 심각하게 생각안하나보네. 설리 입장에서는 억울할수도 있다고 생각되는데.. .. .. 노회찬.정두언 봣을때.. 보관기간끝나기전에 부탁드립니다. 설리혼자살았다는점이 상당히 거슬리고 조국사퇴한날이라..극진좌파들 무서운놈들이라. 그냥 개인적 생각이라고요. Cctv왜확인안할까요. 그냥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구요 (1차 ) 정두언 노회찬 (자녀 학교 입시 취업 비리 기타 의혹 대기중 ) 조국 김성태 권성동 김무성 장제원 나경원 이석채





발언 한동훈은 박근혜때 블랙리스트에 올라와있던 검사 윤석렬은 박근혜 부정선거 조사하다 좌천 우리는 이런 사실들로 아군이라고 생각을 한 것이고 임영박 아직 죽지않았네요~ 안녕하세요 22살 남자입니다 제가 이렇게 함박도에 대한 글을 쓰게 된 경위는 다름이 아니고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이제 케이블 방송에서 까지 가짜뉴스를 퍼트려 이에 분게 하여 글을





것 아닌가? 개업변호사로서 전관예우로 돈을 벌고나면 바로 폐업을 해버리고 로펌등으로 신장개업을 하는 이유가 세무기록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라고 한다. 법무부에서 전관예우 개혁을 위해 실태조사를 해봤다고 한다.전관이 맡은 사건이 승소율이 낮은데 그 원인은 어려운 사건을 맡기 때문일 것으로 자체분석을 했다.그런데 결정적인 것은 집행유예율이 전관변호가 높다는 것이다.그래서 돈을 5천만원 1억원씩 싸들고 오는 것이다. 검찰을 떠날 수 밖에 없었다는 어는 변호사가 부장검사되면



우연히 정두언을 만난 거야. ‘니 내 좀 보자’고 해서 본회의장 제일 뒷자리에 앉아 ‘저놈들이 이렇게 (명단을) 짜가지고 공천 때 40명을 죽이겠다고 하는데, 거기 니 이름도 들어가 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라. 나는 상향식을 할 건데, 내 그건 절대 안 밀릴 거다’라고 해줬어요(실제로 김 전 대표는 당시 상향식 공천, 즉 여론조사를 통한



민영휘 (조선왕족/ 조선병합지지/ 자작/ 매국공채 5만원/ 부정축재- 조선최대갑부 반열) 손 민병도 : 제일은행장, 한국은행총재 지냄 증손 민웅기 : 남이섬 소유 증손 민인기 : (대치동) 휘문고교 이사장(현/ 교정에 민영휘 동상 세워져 있음) 현손 민경현 : (인사동) 풍문여고 이사장(현) 이완용 을사오적. 한일합병 공로로 백작작위 및 은사금 15만원 받음. 손자 이병길 (귀족작위 및 재산 승계), 증손 이윤형 (광복후 숨어지내다 60년대말 대한사격연맹 사무국장 역임, 17년간 캐나다 생활후 80년대말 귀국, 이후 땅찾기 소송 승소로 수십억원 챙김) 손자 이병주 (62년 일본 밀항, 일본정부가 귀화시키고 환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