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던 OZ751편 여객기에서 엔진 결함이 발견됐다. 이 여객기는 같은 날 오후 10시쯤 가까운 공항인 필리핀 마닐라국제공항으로 회항해 착륙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엔진에 문제가 생겨 안전 규정에 따라 가장 가까운 공항으로 회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략) 요근래에 항공기 사고나 고장이 잦네요... ㆍ인천 출발한 싱가포르행 ‘A350’ 이륙 4시간 만에 긴급 착륙 ㆍ지난달 화재 난 롤스로이스 엔진, 또 연료공급장치 고장인 듯 인천에서 싱가포르로

따라 국토부는 항공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를 해소시키기 위해 운항, 정비 등 항공운항 관련 모든 분야에서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고 특히 결함이 잦거나 안전에 문제가 있는 항공기는 비행 투입을 전면 보류하고 충분한 정비시간을 갖도록 비행계획을 조정하는 등 정교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국토부는 항공사 마다 사업계획 및 노선인가 항공기 등록 등 각 단계마다 조종사·정비사 채용, 훈련, 예비품 등 안전 확보 상태를 미리 확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는 항공기 제작사의 문제인지 더 조사해봐야 안다”고 밝혔다. 최근 항공업계와 소비자들은 기체 결함 우려에 시달리고 있다.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등 국내 저비용항공사들이 주력으로 삼는 보잉사의 B737NG 기종은 동체와 날개를 연결하는 부품 ‘피클 포크’에서 균열이 발견돼 2만회 이상 비행한 기체에 대한 정밀점검을 실시 중이다. 지금까지 확인된 것만 11대가 운항 중단 조치됐다. 제주항공은 지난달 25일 이륙을 전후해 중요 자동항법 모드가 최소 2종 이상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객실에는 “비상탈출을 준비하라” “기도하자”는 안내방송이 나오는 등 ‘공포의 회항’ 사건이 벌어졌다. 홍재원 기자 jwhong@kyunghyang.com 국토교통부는 12일 오전 권용복 항공정책실장 주재로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항공안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아시아나항공 재무상황 악화와 대한항공 최고의사 결정권자 부재로 인한 안전약화 우려와 지난 9일 광주공항에서 발생한 아시아나 항공기 타이어 파손과 11일 대한항공 항공기 이륙직후 엔진이상으로 회항 등 비정상운항이 연이어 발생해 국민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아시아나는 “해당 엔진에 연료공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 파악됐으며 현지에서 정밀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 엔진은 영국 롤스로이스에서 만든 트렌트XWB이다. 지난달 18일엔 아시아나항공 A380에 장착된 롤스로이스의 트렌트900 엔진에 불이 났다. 이 화재의 원인 또한 엔진의 연료 공급장치 고장으로 잠정 조사됐고, 아시아나항공이 롤스로이스에 정밀점검을 의뢰한 상태다. A350은 롤스로이스 엔진만 사용 가능하게 설계된 데 비해 A380은 엔진 제조사 ‘빅3’인 미국의 제너럴일렉트릭(GE)·프랫앤드휘트니(P&W), 영국 롤스로이스의 엔진을 따로

가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갑작스런 엔진 정지로 필리핀 마닐라공항에 긴급 착륙했다. 이번에 멈춘 엔진은 지난달 화재가 난 아시아나 여객기 엔진과 같은 회사에서 만들었으며 고장 원인도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나항공은 “9일 오후 4시20분 인천을 출발해 싱가포르로 향하던 OZ751편(에어버스 A350) 여객기의 한쪽 엔진에 이상이 생겨 가장 가까운 필리핀 마닐라공항에 긴급 착륙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시아나에 따르면 승객 310명을 태운 이 여객기는 이륙 후 3시간50분가량 지난 시점에 좌우 두 엔진 중 오른쪽 날개에 장착된 엔진이 꺼져버렸다.

긴급 착륙 후 인근 호텔방을 구해 승객들에게 제공했다. 이어 이날 오전 8시쯤 동일 기종의 대체편을 띄워 정오에 마닐라에 도착, 오후 1시20분쯤 승객을 태우고 싱가포르로 향했다. 승객 입장에선 총 18시간가량 지연 도착하게 됐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승객들에 대한 배상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잇단 고장 원인은 단순 정비의 문제인지, 엔진 제조사

조합할 수 있다. 아시아나는 롤스로이스를 채택했다. 롤스로이스 트렌트900 엔진은 지난 2010년부터 싱가포르항공과 호주 콴타스항공, 독일 루프트한자 등에서 엔진 고장을 일으킨 전력이 있다. 이후 롤스로이스는 “엔진결함 관련 기술적인 문제는 다 해결됐다”고 밝힌 바 있다. 롤스로이스는 그 근거로 아시아나(2025년까지 30대 예정) 등이 해당 엔진을 도입하기로 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항공 회항. 실시간 310명 태운 싱가포르행 아시아나 여객기 회항..'엔진 결함' [단독]아시아나, 이번엔 공중서 한쪽 엔진 멈췄다 국토부, 대한항공·아시아나 '긴급 안전회의' 개최 60대 비상문 열려다 아시아나 비행기 회항 3일 오후 7시반 인천 출발. 방콕행 OZ741. A380 회항..시스템오류라고 하는데.. 오후 9시 20분경 인천 도착... 짐 뱅기 안..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싱가포르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기체 결함이 발생해 필리핀 마닐라로 회항했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9일 오후 4시 20분쯤 승객 310명을 태우고 인천을 출발해 싱가포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