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지하면서 전체적으로 평시 대비 82.0% 수준으로 내릴 계획이다. KTX 는 평시의 68.9% 수준으로 운행된다. 여기에 파업하지 않는 SRT 를 포함한다면 고속열차 전체 운행률은 평시 대비 78.5% 수준까지 맞출 수 있을 것이란 게 국토부 예상이다. 일반열차의 운행률은 평시 대비 60% 정도로





있을 수 없어…인력충원 규모 등은 정부와 협의 중" 철도노조가 인력충원과 노동조건 개선을 요구하며 72시간 경고 파업에 들어간 11일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이 서울 용산구 공사 서울사옥에서 파업 관련 사과문을 발표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열차가 멈추는 극단적





보고 있자니 지금까지 놀고 싶은거 참고 도서관에 박혀서 공부한 제가 바보가 되는거 같습니다. 저도 노조원이고(철도공사는 입사시 자동으로 노조가입입니다. ) 다같이 직원들의 처우를 개선하는거엔 찬성이지만 이번 파업에 대해서는 노조 윗 분들과 생각이 정말 다르게 느껴집니다. 이에 대해서 분명히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7백여 명의 기관사 대체인력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KTX 는 평소 수준의 69%, 수도권 광역 전철은 82% 운행됩니다. 출퇴근 혼잡을 줄이기 위해 이 시간대는 전철 운행률이 평균보다 다소 높아집니다. 일반열차는 필수유지 운행률인 60% 수준이며, 화물열차는





불법이 됩니다. 이를 코레일과 국토교통부는 재난 시 위급상황에는 투입할 수 있다는 법을 근거로 내세우면서 재난상황이라는 입장입니다. 파업이 재난여부인지는 개인의 판단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이게 재난인가? 싶습니다. 이미 공공영역이라고 출퇴근 80%



전망이다. 이번 총파업에는 철도노조 뿐 아니라 코레일 관광개발, 코레일네트웍스 등 철도공사 자회사 노조도 동참할 예정이어서 열차 내 안내, 주요 역 발권 업무 등의 차질도 예상된다. 노사는 파업기간에도 교섭을 계속해서 이어간다는 방침이지만 이견이 큰 만큼 타결 가능성을 예측하기가 쉽지 않다는 관측이 나오고





4조 2교대를 통해 웰빙(?) 근무 패턴을 만들어서 기존보다 근무시간은 줄이고 연봉은 기존과 비슷하거나 상승시켜달라고 요구하는 것이죠 그런데 마침 해마다 안전사고가 터지고(안전관리 문제가 있는건 사실임) 정부성격이 노동관련 문제에 있어 어느정도 받아주는 편임. 거기다가 코레일 자회사 노동자들도 처우개선이나 코레일 본사 정규직 전환요구로 파업에 동참하다보니 단결된 목소리와 결집력으로 정부와





수 있도록 하는게 그렇게 힘든 일인가"라며 파업 지지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반대 입장도 만만찮았다. 한 조합원은 "쟁의찬성 54%에서 총파업이라니 무리하는거 아닌가"라고 적었다. 다른 조합원도 "국민들 지지도 못 받은 이번 파업은 백기투항만이 답이다"라며 "(사측이 제시한) 1천800명 충원안이라도 받아라. 아니면 구조조정 당할거다"라며 회의적인 입장을 밝혔다. yej @ yna.co.kr



타공기업에 갈 돈을 줄여야 되는데 이러면 또 그쪽에서 난리가 나거든요 솔직히 철도 사업자체가 비전이 없고 철도에서 뭘해도 돈을 벌수가 없는 구조거든요. 돈을 버는 사업을 하고 적자나는 부분 정리하고 싶어도 정부에서 못하게해서 적자가 날수밖에 없음 근데 대외적으로 '코레일은 적자 부실기업' 이미지 붙어다님;; 철도사업이



많이 늦으니까 서두르던지 다른 루트 찾아 ㅠㅠ SRT도 연착이 있습니다 철도노조 무기한 파업 예고...KTX 운행률 69% 아래 코레일 지연공지문보니 그래도 좋은정부네요 맨날 파업.. 내일부터는 코레일파업이네요? 코레일 파업 덕에 취소수수료가 무료네요 코레일 파업으로 일부 지연중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